현재 세계적으로 여러 형태의 보호대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주로 고관절을 보호하기 위해, 탄성을 가지는 패드가 직물의 안쪽에 부착된 팬츠형과 벨트형의 것들이 일반적이고, 패드를 이루는 재질로서는 연질 경질의 발포 플라스틱폼, 발포실리콘, 섬유강화수지 등이 여러 모양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위의 경우 패드의 탄성을 이용하여 충격을 완화시킨다 할 수 있겠지만 패드가 풍선처럼 푹신하다고 해서 순간적인 충격력을 흡수, 분산하여 완화시키는 것이 만족스럽다고 볼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관성의 법칙에 의해 충돌 시 몸은 계속해서 나아가고자 하는데,

탄성이 강한 패드는 충돌에 의해 패드가 압축되었다가 탄성에 의해 튕겨져 나오려는 힘이 발생하여 충격력이 반대로 몸 쪽으로 진행되면서 양쪽의 두 힘이 서로 만나는 물리적인 현상이 발생하게 되므로 충격은 완전히 완화되지 않은 상태로서 몸에 충격력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탄성이 약한 패드는 충돌에 의해 패드가 순간적으로 압축되면서 충돌 대상체와의 거리가 가깝게 떨어진 위치 즉 얇게 압축된 패드 두께 만큼의 거리에서 아주 짧은 시간에 멈춰버리기 때문에 압축되면서 약간의 충격력이 완화되었다 하더라도 몸이 누르는 힘에 의해 압축된 패드의 얇으면서도 단단해진 상태와 단단한 외부의 충격대상체가 만나 결국은 충격이 완화되지 못한 상태로 몸에 충격력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앞의 두 가지 경우처럼 순간적으로 튕겨지는 현상이나 압축되어 탄성이 사라지는 이유로 인해 충격을 흡수 또는 분산, 완화하지 못한 상태로 몸은 그대로 충격력을 받는다는 것 외에 더 중요한 것은 충돌 시간이 짧다는 것입니다.

외부의 충돌대상체와 몸의 충돌과정에서 충돌시간이 짧으면 반대로 물리적으로 충격력은 커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순간적으로 일어나는 충돌에서 패드의 탄성을 이용하여 충격을 완화시키면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충돌 시간을 길게 하여 충격을  흡수, 분산, 완화시켜 골절이나 타박상 등의 위험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는 충격 흡수 패드를 가지는 보호대가 필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에어팡팡힙보호대 원리

 

                             

         고관절 보호패드  /  궁둥뼈,엉치뼈, 꼬리뼈 보호패드  /  보조패
 
보호패드는 연질 폼플레이트와 실리콘 에어튜브가 합쳐진 구조로, 1차적으로 연질 폼플레이트가 외부의 충격으로 부터 힙을 보호하면서 충격을 완화시키고, 동시에 2차적으로  실리콘 에어튜브의 공기출입공을 통해 내부 공기가 빠져나가는 작용을 통해 충격이 완충됨으로써 충격이 최소화 됩니다.
 
특히!! 중요한 고관절을 보호하기 위한 고관절 보호패드는 충격분산판과 실리콘에어튜브, 연질 폼플레이트의 3중 구조로서~~ 충격이 바깥면에 부착되어 있는 충격분산판에 의해 실리콘 에어튜브와 연질 폼플레이트의 사방으로 분산됨과 동시에 연질 폼플레이트의 탄성과 실리콘 에어튜브를 통해 완충됨으로써 최소화 됩니다

 

 


   

힙 전체를 보호하는 구조로 기존의 고관절만 보호하는 패드와는 달리 고관절, 궁둥뼈, 꼬리벼, 엉치뼈 등 힙 전체를 보호하는 구조로 여려 유형의 낙상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속옷 형태의 팬츠 형태로~

엉덩이에 살이 없으신 분은 낙상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능을 얻음과 동시에 크게 티나지 않는 자연스럽고 볼륨감 있는 힙을 가질 수 있습니다.